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 통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11:14

    편도 결석의 아픔이 있나요?요즘은 삼한사온이라는 말 대신 '삼한사미'라는 표현을 쓴다고 합니다.'31는 한파, 41은 미세 먼지'이란 뜻이라고 하는데요.시베리아풍의 영향으로 추운 날은 미세먼지가 훨씬 적지만 날이 조금 풀리는 날이 되면 미세먼지가 날아오기 때문입니다.그냥 웃고만 있을 수는 없는 것이 먼저입니다.그래서 우리 호흡기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춥고 건조한 날씨와 강한 PM2.5는 코 감기, 목 감기를 유발하는 대표적 외부 요인입니다.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적절한 영양소를 공급하며 약을 복용하면 호흡기 질환을 관리할 수도 있지만, 이 증상을 파악하지 못하면 여러 가지 질환으로 발전하는 소리에 충분히 주의하세요.


    >


    편도결석도 그런 질환 가운데 깨끗하지 않다.편도 결석은 편도염이 심해지면 생기는 병이고 감기처럼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편도 결석은 그냥 남의 일이라고 소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하지만 실제로 편도 결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계십니다.역시 편도 결석이 생겨도 생명에 지장이 없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도 많은데 계속 미루면 생활에 큰 불편을 겪을 수 있는데요.치료 노하우도 엄격해지고 기간도 항상 나빠지지 않으니 초기에 증상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편도결석이란 글자의 반대편도로 된 결석을 의미합니다.구강 내에 남아있는 sound 식물의 찌꺼기나 세균이 옅은 노란색의 작은 덩어리처럼 뭉쳐져 결석형태가 되면 편도결석으로 진단됩니다.양치질을 하면 구역질이 나고, 치아와 입을 청결하게 해도 심각한 구취가 나는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합니다.심각한 수준의 편도염이 계속되면 급성 편도염은 만성으로 발전하게 되고, 이 경우 편도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커져 편도결석이 생기기 쉬운 환경을 조성하게 됩니다.뿐만 아니라 비염이나 축농증이 있을 때, 태어날 때부터 편도 구멍이 클 때에도 편도 결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후비루 증상이 있고 콧물이 목구멍에서 sound로 넘어올 경우에도 결석할 수 있으므로 기저질환에 대한 면밀한 검사를 받은 후 해결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간단한 흡입으로 결석을 제거할 수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결석을 할 수 있다면 수술적인 방법으로 편도를 부분적으로, 혹은 모두 제거하는 과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즉 편도 결석통을 유발하는 생명에 위해를 가하는 질환은 아닙니다.그러나 여러 사람과 대면하는 현대인의 특성상 구취로 인해 대인관계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목의 이물감, 음식을 삼킬 때 불쾌감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의학적인 방법으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따라서 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양치질 가글을 깨끗이 하여 구강의 청결을 유지하면 증상 예방에 도움이 되므로 참고해 주십시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