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흡연은 동맥경화의 원인하나까요? 동맥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10:34

    지난해 후페 가격이 많이 올라 금연하는 사람은 거의 매일이었는데 얼마 전 기사를 보면 흡연율이 다시 예전 수준으로 높아졌다고 한다.


    모두 sound 잔을 피우는 것과 동맥 경화에 관계가 있는 것입니까?흡연이 동맥 경화의 원인이 되는지, 그렇기 때문에 동맥 경화 진단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결론부터 말하면 흡연으로 인한 대표적인 질환이 심혈관 질환이다.담배를 몇년 동안 피우게 되면 혈관 동맥 속에 쓰레기가 급속히 커지면서 동맥 경화증을 2배로 증가시킵니다.


    >


    동맥 경화란 동맥이 단단해지고 두꺼워져 혈관의 탄성이 줄어드는 혈관 노화 현상입니다.이렇게 혈관이 좁아지면 세포에 대한 혈액 제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머리 혈관에 이상이 생기면 뇌혈관 질환(뇌졸중(일명 중풍), 뇌출혈, 뇌경색) 심장에 혈관에 이상이 생기면 협심증, 심근경색(심장마비)이 발생합니다.손발로 가는 혈관에는 화초혈관의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아프기 때문에 차갑게 저리는 화초혈관 질환이 발생합니다.


    >


    동맥경화의 대표적인 원인(위험인자)으로 흡연, 고콜레스테롤,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심혈관질환 소가족력, 과체중, 복부비만이 있습니다.


    피 속에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고지혈증이라고 하는데, 이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쌓이면 동맥경화라고 할 것입니다.그래서 혈관이 단단하고 영토에서 혈관의 유연성이 떨어져 영토혈관 내에 압력이 높아지는 고혈압을 유발하고 이때 당뇨와 복부 비만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


    동맥 경화,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비만 중 3개만 있어도 대사 증후군이라고 합니다.세포가 소모되는 에너지보다 많은 에너지가 재공되면서 에너지의 신진대사에 장애가 왔다는 의미입니다.


    혈관전문 클리닉인 로엘에서는 동맥경화로 인한 대사증후군 치료를 위해 금연과 유산소운동이 효과적이며, 이를 위한 운동처방과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좀 더 자세한 치료 법에 대해서는 내 1글을 적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


    >


    △ 주소:서울시 종로구 종로 68(종로 2가 84-8), 청계천, 종각 역 3번, 4번 출구, 종로 4가, 종로 5가 등에서도 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종각 역 하나 0번 출구 △ 전화:02-6959-5287△대째 한:royelcvs@gmail.com△의 홈페이지:www.royel.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