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에서 짠내,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9:29

    입에서 냄새, 편도 결석 때문에?입냄새 나면 편도결석 의심해야


    >


    안녕하세요 이 호흡이 비인후과에요.입이 자주 마르거나 몸이 아프면 먼저 내가 맞을 수 있는 증상인 입냄새는 건강상태를 호소하는 척도가 되는 것 같아요.하지만 특별히 구강 질환도 없고 전신 증상도 없는 경우는 편도로 결석할 우려가 있습니다.아무리 양치질을 잘해도 입냄새가 나고 마른 기침을 유발하는 편도 결석은 가끔 입에서 튀어나와 자신감이 생기지만 하얗고 누런 알갱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손아래에 자신이 생기기 쉬운 증상이라 도구를 이용하거나 헛기침을 자주 해서 스스로 제거하려는 환자가 많은데, 이런 방법은 편도를 손상시켜 자신의 편도결석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병원에서 안전하게 치료하도록 합니다.


    >


    입 안 좋은 냄새 난다면 편도결석 의심 못해=편도결석의 원인과 증세=편도결석의 주원인은 만성편도염으로 잦은 편도염에 자극받아 편도가 커진 상태에서 식품물이 들어와 세균이 증식하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불량한 구강 상태나 후비루가 있을 때에도 편도 결석이 잘 생깁니다.편도 결석은 1~2mm의 좁쌀 알갱이처럼 보이지만 곧 일이라고만 지면 악취가 본 잉눙데 기침 이본의 가래를 뱉다 때 튀어 본 원입니다.크기가 클 경우 목구멍을 거울에 비추었더니 편도 결석이 들어 있는 것이 보이고, 이물감이 들어 식품을 잘못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목이 아프고 본인 귀가 아프기도 합니다.


    >


    ▲ 입이 싫은 냄새가 난다면 편도 결석을 의심=한쪽도 결석의 치료=한쪽도 결석은 1,2회 자신들이 와서 자연으로 날 경우도 있고, 말 싫은 냄새 등의 증상이 없습니다만, 그 경우는 특별한 치료는 필요 없습니다.하지만 편도염이나 편도 결석이 잘 발견되는 것 같으면 수술을 해야 합니다.간노화 중 면봉 등으로 제거하는 경우가 있지만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보다 근본적인 비결인 수술이 필요하며, 보다 안전합니다.편도결석은 편도절제 또는 레이저, 고주파를 이용한 절제술, PITA수술 등을 이용할 수 있으나, 최근에는 편도점막을 보존하면서 수술 후 출혈과 통증의 증상이 적고 수술시 짧아서 수술 직후 바로 하나 공생할 수 있는 PITA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입단한다면 편도결석 의심=편도결석 예노하우=결석은 특별히 예방하는 노하우는 없지만 구강 상태를 항상 청결하게 하면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하다.식사 후 음식물 찌꺼기가 입안에 남지 않도록 양치질과 가글을 이용하고 수분을 자주 섭취해 인두점막이 마르지 않도록 한다.스트레스를 받으면 입안이 마르는데 이때 편도염이 재발할 기회가 높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이려고 노력한다.편도염이 생겼을 때 병원에서 확실하게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다.편도염이 재발해 본인의 만성에 악화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


    이식이비인후과는 비염, 초중격, 축농증 수술, 코 성형, 코골음, 편도 등의 분야별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집중 케어가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