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외국어자격증] 1본어능력시험 결과 발표 / JLPT N3 독학 만점 통과 후기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03:53

    지난해 12월 하루에 응시한 2019년도 제2회 JLPT(일퐁오 능력 시험)N3시험 결과가 지난 1월 22일 발표된!


    그동안 결과가 뭔지 궁금해서 미칠줄 알았어..ᄒᄒ 두달 기다려야 성적을 알다니.. 아무리 생각해도 꽤 오래걸리니까..시험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두근거려서 JLPT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성적조회를 했는데,


    >


    ??? 만점?? 이거 뭐야...JLPT 측에서 실수한 것 아니냐는 의심이 앞서 물었다.​ 하나 80점 만점이라니... 예상도 하지 못한 결과가 나와서 당황. ​ 꼭 옹지, 독해, 요구하고 파트에서 각각 2,3뭉지에식 잘못되고 있다고 진단했지만 jlpt의 채점 방식은 전혀 이해할 수 없다.​라도 1단은 합격하니까 나쁘지 않음에서~~^^​ ​ ​ 학원 수업, 인강을 듣지 않고 독학으로 준비하고 합격할 수 있을지 걱정했지만 노력했던 것보다 결과가 잘 나오고 다행이었다 ​ 공부하다 보면 N3은 충분히 독학도 합격하지만 돌이켜보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몰라서 혼자 고생한 것이 많았다.ㅜ​ 그래서 필자처럼 독학으로 N3시험을 준비 하는 분들에게 아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어서 JLPT N3시험 후기를 써서 봤다!!​ ​ ​ ​ ​


    필자는 하나봉오 기초 교재를 떼고 N5·N4는 떼어 내고 바로 N3의 공부를 한 경우지만, 초반에는 공부를 너무 너무 소홀히 했습니다.​ 사실 사건의 집은 지난해 초에 샀는데 디자인 뽀뽀루 준비하고 바쁘다는 핑계로 공부를 하나도 없이 결국 그렇게 7월 시험을 빼먹고 말았다.그런데 정작 포폴을 제대로 준비하지 않은 sound. 이 한심한 쓰레기! 그렇게 방황하다가는 안 될 것 같아서 작년 8월부터 준비를 했습니다.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한 기간은 약 3~4개월 정도.​​​​​


    >


    필자는 다락원 N3한권으로 끝내기 문제집에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책을 다 풀고 내 글에서 청해와 독해 파트가 모자랄 것 같아 내 안에 옥충서를 만들어 주자며 청해편과 독해편도 사서 풀었다.실제 시험과 비슷해 자신의 어려운 문제를 풀어보고 싶었지만 마지막 문제집에 수록된 문제의 난이도는 시험과 비슷한 것 같아 만족스러웠다.그런데 바로 문제집은 의견으로 해서 보다 난이도가 쉬워서 약간 실망스러웠어. 문제집은 자신이 보기 쉬운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는 의견!


    문제집을 구입해서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첫 페이지를 열고 바로 멘탈이 나쁘지 않았다.한자를 한자를 읽을 수도 없었기 때문입니다.문제를 풀고 싶어도 바로 질문지를 읽을 수 없기 때문에 문제를 풀기 위해 자연스럽게 가장 먼저 시작한 공부는 한자에 대한 공부가 되었다.필자가처음하는근무지에서는어느정도공부를잘하는환경이었기때문에처음에는최대한단어를많이외웠다. 아내 sound에는 글 쓰는 법까지 터득했는데 팔이 아파 도저히 진도가 안 좋고 나쁘지는 않아 그냥 눈으로 외웠다.어차피 JLPT에서는 한자를 쓰는 문제가 나쁘지 않으니까 한자를 읽을 수 있으니까 무슨 말인지 알면 좋겠어. 물론 나쁘지 않게 제 펜으로 살 계획이 있으신 분이라면 쓸 줄도 알아야겠죠.​​​


    >


    단어장 정리는 보기좋게 한자-히라가나-의미처럼 정리해서 시간나는대로 외웠다.​ 후에 세어 보면 문제집에 나오는 산 말+문제집 풀면서 모르는 단어를 합쳐서 총 3,450개 정도를 느꼈다. 그래도 아직 모르는 단어들이 많지만... 단어를 외울수록 정확하게 문제를 풀때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외우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꺼야!


    >


    문법은요,예문을많이봤고,문제도많이풀어보고,자기씩쓰면서어떻게든외우려고했어요.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문법 표현만 제대로 외우기보다 꼭 예문을 읽으면서 어떤 형태로 쓰이는지 이해하고 암기하는 것이 중요해!


    독해는 사건을 많이 풀면서 다양한 지문을 접하는 것이 좋다고 해서 최대한 많은 사건을 풀어보려고 했습니다.필자의경우에는사건을풀때본문을이미읽지않고선지상을본후본문내용과비교해서과인탈서의정답을찾았는데,이비결이짧은때때로지문을효과적으로파악할수있어서이점이있다라고생각을하게될겁니다.근데 이건 내가 원하는 대로 풀어도 되는 소음! 제일 중요한 건 사건 해결 때 모르는 한자과의 표현은 꼭 체크해 두고 외워야 합니다.알고있는 단어가 많으면 많을수록 독해할 때에 한층 편하다... 이건 정말 팩트...​ ​ ​, 평소에 1연봉오에 된 지문 읽는 습관도 도움이 된다.나는 N3의 공부 안 할 때 1연봉 오 동화 이과의 회화 책을 읽어 둔 것이 어느 정도 효과를 본 것이다.​​​​​


    >


    벼락치기가 효과가 없는 부품이 청해 부품이라고 설명합니다.필자는 시험 2달 전부터 청약해의 준비를 했지만 신청해 공부 중에 느낀 것이 "왜 신청해의 공부를 미리 하지 못하는가"였다.어린이 애니메이션이 나쁘지 않아 하나드를 많이 보는 사람이 괜히 요청해 만점을 받은 것은 아니다. 매일 빠짐없이 뉴스, 드라마, 아이니까 이런 걸 보면서 준비해야 했지만 괜찮아는 그런 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울기 때문에 시험 한 달 전부터는 청해공부에 가장 많은 때때로을 투자했다.새 사건집도 사서 풀어보고, 복습도 여러 번 하고, 모르는 포현을 따로 정리하고, 기출사건도 많이 풀었다.그래도 시험볼 때 가장 어려웠던 파트가 정해 파트였고 찍은 사건도 많았다.괜찮아,청해가약하다고의견을하는분들은꼭지금부터하나도나쁘지않고뉴스같은거많이봤으면좋겠다.​​​​​


    시험 3주 전부터는 실전 감각을 키우기 위한 모의 고사 사건을 풀기 시작했습니다.​ 시험 전까지 일부 교재에 있는 실전 모의 시험 3차분 콕콕 찍어 주는 교재 2차분 JLPT홈페이지에 있는 모의 고사 2회분을 풀었다. 항상 사건을 해결할 때는 타이머를 붙여놨어.​ 시험의 시문 법을 20분 만에 풀어야 읽기에 50분을 투자할 수 있는 시위의 고사를 많이 풀어 본 덕분에 시간 배분에서 당황하지 않은 것이다.​​​​​


    바로 막 N3통과시킨 갈 길이 먼 하나 린이 없는 처리 후기까지 쓰기가 좀 부끄럽지만...나처럼 독학으로 준비하고 있는 분들께서 제가 공부하면서 느낀 것을 알리고 싶었습니다.​의 하나 최근 잘 준비하고 모두 7월 2020년 원래의 하나회 JLPT시험에서 좋은 결과 얻었으면 합니다.시험에대해궁금한점이있으신분들은글을남겨주시면능력이미칠때까지꼼꼼히답해드리겠습니다.:)​ 나는 곧 7월 N2시험 때문에 다시 한번 뜁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