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 결절(가령) 치료, 고주파시술에 대한 환자의 생각 vs 의사의 생각 - 분당 용인 갑상선클리닉 위드심의원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00:24

    환자는 갑상선 결절 치료를 희망하고 있습니다만, 추적 검사만 하면 되는 것입니까?해외유학중인 학생에게 추적검사를 권고한 사례


    갑상선 결절(만약)이 있으면 누구 자신 불안한 것은 같지만, 해외에 유학중이라면 걱정이겠지요. 이번에 내원한 19세 젊은 여성 환자도 해외 유학 중에 발견된 갑상선 결절로 불안한 sound에 갑상선 고주파 상후(뒤)을 향해서 우이도우심에 오쇼 쯔슴니다.


    1. 환자의 의견-작은 결절이라도 고주파 시술로 치료하면


    >


    당 위드 마음으로 갑상선 고주파 시술을 받은 지인의 소개로 내원하게 된 환자는 가능한 한 빨리 결절을 없애버리고 싶다고 합니다. 해외 유학 중 공부도 힘든데 갑상선 결절까지 걱정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


    >


    내원하신 오늘 초음파 검사를 통해 촬영을 한 환자의 결절 사진입니다. 초음파 생각으로는 크기, 자신의 모양에서 아주 안전한 등급의 갑상선 수변령으로 확인되어 크기나 모양에 전천가가 있는지 추적 검사만으로 끝난 경우였습니다. 해외 유학 중을 고려해도 갑상선 고주파 시술이 필요한 단계는 아니었습니다.


    2. 의사 생각·모양과 크기에 변이가 있는지 추적 검사만으로도 충분히, 갑상선 고주파 수술은 필요 없다


    >


    걱정스러운 환자에게 초sound파 사진과 함께 다른 분들의 추적검사 사례를 함께 보여드렸습니다. 다행히 물카료은 중에서도 크기가 작고 모양이 아주 안전한 경우에 해당하고 1년에 한번만 초 sound파 검사를 해도 충분히 안전한 경우 욧움니다. 환자는 유학 중이기는 하지만 1년에 한번은 귀국하는 방안이 있다며 정말 안심해도 좋다는 점을 이해하 쇼쯔움니다. 환자는 고주파 수술 없이 추적검사만 하는 형세를 이해하고 귀가하셨습니다.


    >


    갑상선 고주파 시술(절제술) 권고안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경우에 고주파 시술을 실시합니다.


    것.2cm이상 크기의 결절이 있다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경우, 2. 이물감 이본의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3. 목에 돌출하면서 미용적인 의무가 있는 경우


    갑상선 결절 치료에서 환자의 생각과 의사의 생각이 다른 경우 충분한 상다음과 정확한 초음파 판독으로 올바른 진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이다. 환자에게신뢰하고원칙과기준에따라진단하고환자에게치료보다더나쁘지않은비결이있는지,있으면자세히안내하는것이모두만족스러운진료라고생각할것이다.


    갑상선 결절로 걱정이 되는 분 모두 올바른 진료로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위드심 의원 포스팅의 사진과 스토리는 환자의 소중한 동의 하에 쓰여집니다. 무단 도용을 금할 작정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