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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712, 신과함께 주식투자 아카데미 - 14강 미디어/내수소비재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18:34
1. 한국만 보면 쉽지 않다 미디어 시장과 국내 방송 ARPU는 약 13,000원으로 moning은 수준을 유지하는데 이는 홈쇼핑 송출 수수료 덕분이다.- 즉, 유료방송 사업자가 수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많은 이용자를 모집할 것인가보다 통신판매 사업자로부터 어느 정도 많은 수수료를 받느냐가 더 중요한 의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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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광고는 여전히 방송사 수익의 핵심-방송사 수익 구조:광고, 수신료, 판권, 기타-제작비는 고정비/고정비를 하는 광고 수익이 바로 영업 이익, 밑돌면 영업사 곳에 반영 3. 방송국의 주요 수익원이 광고 매출 증가율보다 제작 비용의 증가 경향은 더욱 빨리 상황 4. 드라마는 최신 만들면 만들수록 적자 구조에 판권이 있어야 돌파 가능 5. 영화관도 저 성장 산업으로서 핵심 지표는 관객임 6. 광고 산업:paid media→ owned media(닷컴 홈페이지)의 청천, 프로그레 티쯔크바이잉그(퍼포먼스 마케티은)-퍼포먼스 마케티은:타겟팅 마케티은/최근에 향후 카카오 광고로 활용(네이버는 독점적 사업자로 부르는 게 값)
넷플릭스의 향 수익이 증가하여 드라마의 판이 바뀐다. 2. 대표 주식:스튜디오 드래곤의 고전-콘텐츠 절대 강자 이본의 제작비 증가세가 지속되어 넷플릭스 외에 추가적인 수익이 절실한 정세 이프니다니다.(차이나향 수익이 절실)
1.2013년 팔 목성에서 온 당신이 중국 시장을 강타(중국 전역에서 한류 열풍) 2. 드라마, 영화 모드 중국에 대한 수익이 중요-예를 들면, 쇼박스, 국내 영업 이익이 100억이 안 되지만 중국에서 영화 한편이 쥬은팍울은 100억원 정도의 이익이 발생 3. 국내 화장품과 함께 중국에서 인기 있는 소비재의 원천은 브랜드지만 이는 미디어에서 나 온다. 그만큼 사도 사태 때 중국은 이미 문을 닫았고 중국과의 관계가 해결돼도 가장 먼저 문이 열릴 것이다.
처음이다.스튜디오 드래곤은 중국만 열면 최초의 000억원 이상의 이윤을 높일 수 있다(상단이 없어지는 것)-연간 27정도 만들지만 5개만 팔아도 500억원의 이익이 발생 2. 언론 관련 수출 주인 중국이에요 (중국만 열면 극단적인 마진의 개선이 이뤄질 것) 3)핵심 지표:영화 제작, 제작비, 넷플릭스 판권, 중국이 십리 본인.[Q&A]처음이다. 제작사의 경쟁력은? IP가 우수하다. 웹 코믹, 웹 소설과 같은 콘텐츠에 대한 potential을 가지고 있다. 2. 중국 시장이 열릴 기미가 어떻게 알 수 있는 연봉인. 아직까지도 앞서서 예상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 같다. 만약 시진핑이 한국에 오면 열릴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생각한다. 3. 유튜브, 아프리카 tv, 빳 빵과 같은 플랫폼의 가능성은? 통신사 네트워크 서비스가 개선하면 할수록, 동영상 광고는 더 성장한다고 보고 있다. 4. 모파쵸쯔 광고, 타겟팅 광고 관련된 쿵키오프은 친환경 광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