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통계학과, 취업 걱정 없는 유망 학과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0:29

    >


    시리즈로 방송하고 있는 '전공탐구의 시각'입니다.당 1은 장래가 촉망되는 유망 학과 중 하봉잉, 통계학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통계학과면접을준비하거나통계학과에서어떤공부를하거나어떤진로를선택할지궁금하신분! 오핸시널에 이 글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신문을읽으면통계결과에따르면이라는문구가자주등장합니다. 어떤 주장을 하려면 수치적, 물적 증거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황금빛 내 인생'이 그렇게 인기가 있대! 아부지도 너무 좋아! 라는 이 스토리는 대충 봐도 주관적인 평가로 보입니다. 그러나"황금빛의 내 인생이 시청률 40%를 넘어선 거라구!"과 수치를 넣고 이수리 하면'아, 그 드라마 정 이야기 인기 있고 나'와 객관적인 납득이 됩니다.


    이처럼 우리는 데이터를 통해 세상을 분석하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통계학과에서는 통계적인 사고를 배우고 분석력과 비판력을 기릅니다. 이쪽에서 잠깐! 고등학교때배웠던통계과목은잠시잊어버리세요. 통계학과에서는 더 복잡한 이론(미적분, 선형대수, 해석, 확률론 등)과 분석결과의 통계적 의미까지 해석해야 합니다. 단순히 숫자 평균을 구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


    통계학과는 수학 실력이 기본입니다. 미적분, 선형대수학, 확률론 등을 배우면서 수리적 베이스를 다져야 합니다. 고등학교 시절에 미적분과 행렬을 열심히 공부하면 괜찮아요. 통계학과 공부 스토리가 까다로운 이유는 수학만으로도 힘든데 통찰력까지 갖춰야 하기 때문입니다. 통계학과에 진학하면 먼저 통계학개론 수업을 듣습니다. 통계학에 관한 전반적인 스토리를 배우는 기초 과목이에요. 그 외에도 통계수학, 통계학원론, 회귀분석 등의 이론수업을 수강합니다. 이론수업 후에는 전산수업을 듣습니다. 즉, 통계 패키지를 취급하는 분야입니다.


    통계학과에 불만인 학생이라면 SPSS, SAS, R 등의 똥개 패키지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론만 알고 실제로 적용하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어요. 그러므로 통계 프로그램을 돌리고, 그 결과를 분석하는 방법을 반복해서 숙달할 것이다.데이터를 처리하면, 그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할지도 생각해야 할 것이다. 이미 이 말 했듯이'황금빛 나의 인생'의 시청률이 40%가 나왔다고 해서 봅시다. 그렇다면 이번은 중장년 층의 시청률과 하나 0~20대 시청률을 비교하고 보는 거예요. 그래서 평소에 드라마를 주로 보지 않는 계층의 시청률이 높았다면 이 프로그램이 전 연령대에서 균등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시청률뿐 아니라 정부를 이끄는 정책을 자결할 때에도 데이터 분석은 필수요소입니다.


    >


    >


    통계학과가 유행하는 것은 취업이 잘되기 때문입니다. 2009년 4월까지 동국 대학교 통계학과 취업률을 연구한 결과, 학부생은 70%, 대학원생은 첫 00%가 취업에 성공했다고 한다. 통계학과는 금융, 보험, 전산, 통계연구 리서치, 의학통계 리서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환영을 받습니다.공부가 어렵지만 공부하고 자신감을 갖고 있으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과목이라는 거죠. 하지만 요즘 세상에 취업문이 너무 견고해서... 통계학자라는 것만 배우기보다는 관련된 복수전공을 함께 배우기를 권한다. 컴퓨터 관련 전공을 복수 전공해 빅 데이터 분석가를 노리는 것 자신 경영학, 회계학, 교육학 등의 부전공을 함께 배우기도 합니다.


    >


    - 서울대학교 통계학과 소개 발췌


    미쿠 구 유수 1띠에서 21세기 유망 직종으로 통계학이 소개됐다고 합니다. 급변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부터 미래에 대한 예측을 돕는 좋은 수단이 바로'통계학'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과거를통해서미래를바라본다고합니다. 과거의 데이터를 모아 아직 오지 않은 미래를 미리 느끼게 하는 통계학의 매력. 어때요? 김 1부터 수학 공부에 매진하고 미래의 통계학의 유망주를 노려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그러고 보면 내 강의하는 아이들과 모두 함께 한다는 것도 너무 너무 좋은 노하우 중 1네요. 강아지에 대한 궁금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