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자동차 사고, 수하의 책입니다일까?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22:34


    >


    2018년 3월 18하나, 약 40대 여성이 자전거를 끌고 도로를 건별로 신고 있습니다. 여성의 맞은 편에는 한대의 자동차가 시속 65km/h의 속도로 달려오고 있는 차량은 속도를 줄이지 않고 여성을 충돌합니다. 물론 운전기사는 있었죠. 그리고 5개 뒤(뒤)의 2018년 3월 23하나, 캘리포니아에서 고속 도로를 달리던 자동차가 중앙 분리대를 들이받고 후(후) 따라오던 차량 두대와 부딪히면서 폭발이 하나 오 자신의 운전사가 사망했다. 위 차량의 문제 사례는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의 선두주자인 미국의 우버(UBER)와 테슬라의 자율주행 양쪽에서 발생한 문제 사례입니다.아메 리카 자동차 협회가 자율 주행 문제 직후인 2018년 5월에 실시한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성 설문'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73%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안전성에 신뢰하지 않고(too afraid)이에 따른 애로의 위험성 때문에 자율 주행 자동차와 보행자 및 하나반 자동차가 도로를 공유하는 것에 불안감을 느끼는 feel less safe)라고 대답했다. 이처럼 자율주행 자동차의 안전성과 문제의 현실성에 대해 대중의 불안감은 커지고 있지만, 오히려 자율주행 자동차를 도로에서 볼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과연 자율주행 시대에 도래하는 미래사회의 자율주행자동차 문제는 어떤 책입니까?1개입니까?자율 주행 자동차의 원리 주행 파동 때 드라이버와 업체 간의 문제점입니다.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운전의 주체"를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운전자의 주체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자율주행차가 어떤 원리로 주행하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자율 주행 자동차는 3단계 단계에서 주행을 하지만 인지-판단-제어의 단계를 거쳐서 주행하도록 하겠습니다.1)인지 단계 인지 단계는 자율 주행 자동차가 주행 중 외부 환경의 정보를 받아들이는 단계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에 장착된 첨단 센서가 차량·사람·동물 등의 장애물을 인식하고 이를 인지하는 단계입니다. 인지 단계에서 사용되는 센서는 인간의 눈 역할을 대신하는 레이더/라이데스 센서나 카메라 센서, 인간의 귀 역할을 하는 초음파 센서, 그리고 현재의 위치를 파악하는 GPS 등이 있습니다.  고란 센서에 의해 자동차 내부의 중앙 컴퓨터(ECU)는 외부 환경에 대한 정보를 받아들이도록 해 줍니다.2)판단 단계 한국이 전방 장애물을 보고' 피해야 한다'으로 판단하도록 자율 주행 자동차도 인지 단계에서 센서를 통해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자동차가 놓인 환경을 분석하고 앞으로 자신이 갈 목표 지점에 적합한 주행 전략을 수립하도록 하겠습니다. 판단 요소 중에는 어느 정도 자신의 속도를 더 내야 하는지, 방향을 어디로 잡아야 하는지, 브레이크는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가져야 하는지 등이 포함됩니다.3)제어 단계 외부 환경에 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동차의 주행 전략을 수립·판단하면 자동차의 속도와 방향(조향)을 직접 제어함으로써 자율 주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자율 주행의 원리는 인지, 판단으로 제어 단계가 주행 중에 끊어집니다.없이 반복하면서 운전자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주행하는 원리로 되어 있습니다. 시판되는 고급 승용차에도 자동 운전 기능이 탑재되고있습니다만, 자동차 속도를 1개 제대로 보 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차선을 스스로 유지하면서 주행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전방의 장애를 인지하고 스스로 제동을 걸긴급 제동 장치(AEB)등이 있습니다.자동운전 자동차 문제의 과정상에서 설명한 것과 함께 자동운전은 인지·판단·제어의 순서입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단과 제어를 하는 차내 컴퓨터 제어장치(ECU)는 인지 단계에서 취득한 데이터에 전적으로 의존해 작업을 하게 됩니다. 최근 발생한 자율주행 문제는 데이터를 취득하는 부분인 '센서 오작동'으로 인한 문제가 대부분입니다.


    >


    미국 연방 교통 안전 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3월 18일 발생한 우보의 자율 주행 문재는 당시 차량에 탑재된 카메라 센서(LiDAR센서)가 충돌 6초 전, 보행자를 인식했지만 어두운 옷을 입고 보행자를 것으로 인식하고 AEB(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를 작동하지 않고 이 때문에 보행자와 충돌하는 글재주가 발생했다고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5일 다음 발생한 테슬라의 자율 주행 문재는 차량이 고속 도로 주행 중 중앙 분리대를 인식 못하고 오히려 시속 114km/h로 가속하고 충격, 운전자가 사망에 이르렀습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자동차가 중앙분리대를 인식하지 못했다는 점이 문재를 유발한 핵심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당시 햇빛에 의한 역광 때문에 센서가 앞쪽 사물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 형에게 감속 없이 충격을 받은 것이 문재의 원인이었습니다. 자율주행 단계에 따른 법적 기준 우버와 테슬라의 문재처럼 자율주행 중 문재가 발생할 경우 법적 기준으로 삼아야 할 핵심 쟁점은 형사적 민사적 책인 누가 뜨는가다. 즉,문재와물적보상책이다소소소재를가르는것이중요쟁점입니다. 사적 책이라는 점에서 교통문재를 낸 주체는 기본적으로 운전한 사람이지만 자율주행자동차의 경우 운전 주체가 운전자인지 차량컴퓨터제어장치(ECU)인지 모호해 형사책자의 주체가 불분명합니다.민사적 책이다, 역시 운전자를 특정하는 것은 어렵고, 아직 명확한 법적 제도가 뒷받침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글재료의주체가무엇인지를판단할수있는지표가있다면민형적인책이라고물어볼수있는확실한기준이됩니다. 그래서 세계 각국은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제시한 자율주행 정도에 따라 법적 기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미국 도로 교통 안전국이 제시한 자율 주행 자동차의 단계에 따르면 자율 주행 기능이 전혀 실리지 못한 수준 0에서 운전자가 전혀 운전에 개입하지 않고도 주행이 가능한 이른바'완전 자율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수준 4까지 자율 주행 자동차를 나쁘지 않고 누마타고 있습니다.


    자동 운전의 상용화를 위한 제도적 보완 사항은?세계 각국에서 자율 주행 의문시 법적 제도를 개정하고 있지만 오메리카그와 Japan의 경우, 레벨 3~레벨 4단계까지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해서 시험 면허 지급 정도의 법적 제도가 마련되어 있을 뿐 실제 도로에서 의문의 때 책임 소재를 명확한 법적 기준은 미비한 정세입니다. 따라서 자율주행 자동차 시험 개발과 함께 도로주행 시 법제도에 대한 법적 기준 마련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이와 함께 운전자가 운전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고도 차량 스스로 목적지까지 주행이 가능한 단계의 레벨 3~레벨 4단계에서 자율 주행 의문의 발생 시 운전자의 주체가 어느 인지 법적으로 확실한 기준을 준비하는 것이 향후 제도적 기반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슈입니다.자동 운전의 상용화를 위한 제도적 보완 사항은?세계 각국에서 자율 주행 의문시 법적 제도를 개정하고 있지만 오메리카그와 Japan의 경우, 레벨 3~레벨 4단계까지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해서 시험 면허 지급 정도의 법적 제도가 마련되어 있을 뿐 실제 도로에서 의문의 때 책임 소재를 명확한 법적 기준은 미비한 정세입니다. 따라서 자율주행 자동차 시험 개발과 함께 도로주행 시 법제도에 대한 법적 기준 마련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이와 함께 운전자가 운전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고도 차량 스스로 목적지까지 주행이 가능한 단계의 레벨 3~레벨 4단계에서 자율 주행 의문의 발생 시 운전자의 주체가 어느 인지 법적으로 확실한 기준을 준비하는 것이 향후 제도적 기반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슈입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