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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복수 OTT 가입, '웨이브' '넷플릭스' 따로따로 가입비 내라구?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14:32

    여러 개의 OTT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한 흐름이었다 국내라고 다를 게 없다.이 스토리는 즉 기존 사업자 국내의 유료 방송 사업자나 OTT 사업자의 웨이브나 왓쳐등이 굳이 넷플릭스 디즈니+와 경쟁할 필요가 없다는 스토리 정도이다. 보다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런 의미에서 콘텐츠 차별화를 가져올 수 있는 CJ ENM+JTBC 연합군이나 쇼트폼 플랫폼인 #기장(Quibi) 같은 모습을 보지만 카카오톡 TV가 더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3강 체제(KT, SKB, LG u+)으로 재편되는 유료 방송 플랫폼은 어떻게 대응하는가?흐르고 있는 시장 흐름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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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 1~만원이면 모든 프로그램을 보지 못한 기존의 유료 방송 체제와 달리 OTT시대에는 보고 싶은 영상 콘텐츠를 보려면 복수의 OTT에 가입해야 합니다. *America의 경우 2018년 기준 재정사 설탕 평균 2.4개의 OTT서비스에 가입한 것으로 쟈싱타했다.*1990년대 중반 이후 2000년대 초반 태어난 연령을 1콧눙 Z세대의 경우 2개 이상의 OTT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율이 67%에 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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