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Z 플립 모로토라 레이저 폴더블폰 스펙 가격 비교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20:49

    >


    오메리카 시간으로 2월 11한 삼성의 언팩 행사가 예정된 슴니다. 여기서도 메인이라면 갤럭시 S20을 들 수 있도록요. 이렇게 주목받는 제품이 있습니다.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이 그 주인공입니다. 워낙 흥미로웠던 탓인지 금으로 도금된 화려한 외형을 한 케이스를 CAVIAR라는 기업이 내놓기도 했습니다. 조커 & 할리 에디션에서 보통 보기에도 멋있어 보이는데요? 하지만 가격이 6,000달러에 이른 것으로 쉽게 구입할 엄두를 내지는 못하도록 슴니다. 어쨌든 업계에서 흥미진진하다는 것만으로도 기대가 되는데요.


    >


    언팩 이벤트가 공개되면 가장 확실한 스펙을 알 수 있고, 그렇게 되면 모토로라의 레이저 폴더블폰과 비교하는 사람들이 늘 그렇듯 나타날 것이라는 의견이다. 그래서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를 바탕으로 두 모델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래 표를 보면 모드적으로 갤럭시 Z 플립의 압승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프로세서는 한세대 7 나쁘지 않노 미토 공정의 스냅 드래곤 855플러스를 채용한 것에 대해서 모토로라의 레이저는 스냅 드래곤 7개 0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


    화면 크기도 6.7인치와 6.2치로 Galaxy Z Flip이 더 큽니다. 외형의 크기는 거짓없이 거의 유사하다고 해도 무방하므로, 휴대성의 면에서는 두 제품이 유사하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무게는 Motorola Razr가 205g에 약간 무거운 수준이지만 이는 가지고 다리가 불편할 정도는 아니니까 첫단 패스해도 될 것 같습니다.배터리는 첫 5W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3,300mAh의 Galaxy Z Flip이 2,5최초 0mAh의 Motorola Razr보다는 더 큰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몇 개의 렌즈를 가지고 있는지 아닌지의 차이로 분간할 수 있지만, 이것은 나중에 발매되면 두 사람의 비교로 판단해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


    쿡을 제거하고 객관적인 Geekbench 점수로 비교해봐도 갤럭시Z 플립의 압승이라는 사실이 확인됩니다. RAM 용량도 Galaxy Z Flip이 매우 크기 때문에 멀티태스킹 작업에도 유리할 수밖에 없다. 싱글 코어 1시는 모토로라 레이저 폴더블 폰 쵸쿰고의 2배 정도의 차이를 보이고, 멀티 코어도 상당한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단순 비교해도 매우 어려운 수치이므로 스펙을 중시하는 국내 소비자에게는 Galaxy Z Flip가 무난히 통과점을 받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해외의 소비자도 쿄토대학을 즐기고, 본인의 여러가지 작업을 즐길 예정이라면, Z플립을 선택할 것이다.


    >


    아무리 기능이 본인 성능이 뛰어나고 본인이라도 디자인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망작이라는 말을 듣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개인적인취향이적극적으로반영되는영역이기때문에이게정답이라는결론을내리기는어렵습니다. 따라서 본인 스스로가 가장 크고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평가해 보려고 한다. 먼저 Galaxy Z Flip는 이전에 출시한 갤럭시 시리즈의 외형을 너희에게 따르고 싶어합니다. 완전히 펼치면 조금 긴 스마트폰이 되고, 접었을 때는 여성들이 사용하는 화장품 콤팩트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


    Ben Geskin 트위터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면 분홍색이라 그런지 더 콤팩트하게 가깝다는 소견을 하게 되던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먼저 듣는 소견은 매우 단순하다는 것이다. 접었을 때는, 후면 듀얼 카메라 이외에서는 특별히 눈에 띄는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


    모토로라 레이저 폴더블 폰도 특별히 복잡한 외형은 아닙니다. 단, 전면에 턱이 있는 관계로 조금 남성스러운 터프함이 느껴집니다. 솔직히 턱 부분도 없앨 수 있었겠지만 옛 향수를 불러일으킨다는 측면에서 저렇게 만들었을지 모른다. 그래선지 레이저 시리지를 사용해 본 분에게는 특별한 추억을 자극하는 다종성 마케팅으로 성공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삼성의 초박형 유리 6.7인치 Infinity Flex디스플레이는 펼쳤을 때 힌지 부분에 주름이 생기느냐가 중요한 관전 포인트 같습니다. 제 1단 렌더링기이지만, 보면 전혀 주름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판별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만.


    >


    그래서 Ben Geskin 트위터에 올라온 동영상 캡쳐에서 자세히 보니 주름자국은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


    갤럭시 폴드의 첫 주름과 비교하면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만. 영상 퀄리티가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은 할 수 없지만, 최소 Motorola Razr 정도의 수준 이상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어쩌면 놀라울 정도로 완벽하게 퍼지는 디스플레이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


    모토로라 레이저는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실제로 사용해 보고 접었을 때 주름이 약간 거의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자체 개발한 힌지 디자인 덕분에 디스플레이가 예측되는 원리를 적용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여기에는 삼성의 갤럭시 폴드 1의 실패가 훌륭한 자극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1프로파일 유출 행사 1정을 늦추기도 했었으니까요.


    >


    디자인 면에서 봐도 개인적으로는 삼성의 손을 들어주고 싶어요. 전작의 실패를 교훈삼아 단점을 가장 크게 극복한 제품이 이번에는 나쁘지 않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겠지만, 실제로 공개된 영상에서도 완벽한 퍼포먼스를 보여 주었기 때문에 나중에 힌지 부위에 공이 오랜만에 생기지 않으면 성공이라는 소리를 듣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가격도 Z플립이 하나 399달러에서 매우 많지는 않지만, 보다 염가로 본인의 온다고 한다. 하나, 500달러의 레이저와 비교하면 가격적인 메리트를 느끼에도 충분합니다만.


    >


    >


    이렇게 단순 비교하고 개인적인 게츄이울 1부 반영하고 어떤 게 좋은지, 결론을 내렸지만 정확한 것은 실제 제품을 가지고 비교하는 게 제일 좋을까요. 두 제품 모두 경쟁력이 있겠지만 이전 스마트폰은 어느 쪽이 더 잘 만들었고 경험이 많으냐에 따라 승부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나는 하나, 399달러만 있으면 하그와잉에 구매하셔도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


    >


    궁금한 점이 많아서 빨리 유출됐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비교적 객관적이고 정확한 판단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어쨌든 올해는 진정한 NEW 폼팩터 전쟁의 서막을 알리는 한 해가 되지 않네요. 여러분은 두 모델 중 어떤 제품이 좋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