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 시즌9 럭스 룬 템트리 카운터 알아보기! 일티어 서폿으로 부상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4:25

    >


    안녕, 앨리스예요 ​ 이번에는 롤 시즌 9로코의 룬 템토우리카웅타ー에 대해서 조사하도록 해겟슴니다. 럭스는 그동안 인식이 별로 좋지 않은 챔피언이었는데요! 미드필드 포지션이었던 서포터에게 "항상 럭스가 나오면 왠지 이 게임에 져버릴 것 같다. 하지만 최신 유렵과 한국 LCK에서 럭스가 가끔 등장해 좋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아마 기존의 유성 룬의 이야기를 통해 여진이 연구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롤 시즌 9로코의 룬 템토우리카웅타ー에 대해서 조사 방법을 갖도록 하겟슴니다. ​ ​


    본격적으로 시즌 9로코에 대해서 알아보기 이전에 매드 무비 영상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구스의 장점은 아무래도 비교적 긴 Q 스킬의 속박 시간과 짧은 쿨타이더의 궁극적인 기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제로 인게이로 럭스를 상대하면 초반에는 모르지만 어느 정도 템이 자신 온 25분 정도로 앞서고 궁의 쿠르가 돌아? 라는예기가올정도로정예기쿨타이다이짧게느껴집니다.


    >


    >


    시즌 9로코의 트렌드 그래프를 보면 현재 53.16%에서 33명의 열성팬 챔피언 중 1위를 기록했으며 0~30분까지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슴니다. 이 스토리는 럭스는 초반에 빠른 스노우볼을 굴려 승리를 쟁취해야 한다는 이야기인 동시에 후반에 점점 럭스의 힘이 빠져 나간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럴 것이고, 후반으로 갈수록 상대 딜러의 방비와 코어템에서 수은등이 본인이 오게 되면 럭스의 핵심인 Q 속박도 그만큼 큰 의미가 없어질 것입니다.


    >


    롤 시즌 9로코의 룬입니다.​ 유성이 아니라 여진을 들어온 이유는 질 서포터가 가지는 초반 라인의 주도권은 카탄 소파 6레프 다음 솔킬각을 쉽게 볼 수 있어 W의 스이루도우랴은과 높은 계수에서 후반 유티루, 서포터의 장점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길고 넓은 표결을 가진 럭스의 Q는 초반 인베가 쉽게 가능해지고 초반에 보텀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게 해줍니다. 딜 웅질 대로 다 나쁘지 않고 여진으로 한 턴을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서 우오은디루텡포토 vs우오은디루디루포토 교전이 1어할 경우 그냥 디루포토을 먼저 물게 되는데 여진을 들면 디루포토는 딜 웅디에 다 넣고 오히려 욕그와은그와은을 보낼 수 있습니다.보졸른은 영감>완벽한 타이밍>시간왜곡물약지배>피의 맛>끈기있는 사냥꾼으로 나쁘지 않은데 개인적으로 저는 끈질긴 사냥꾼을 들고 이동속도에 힘써 로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보조 룬은 개취차이기 때문에 나쁘지는 않은데 잘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


    >



    >


    >


    광채(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그의 부지에 꽉꽉 꽉꽉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그 땅을 태우면 적은 18~190(+0.2AP)의 마법의 피해를 받습니다.​


    >


    빛의 굴레(Light Binding)의 마나의 소모:40/45/50/55/60다시 사용 대기 시간:일 0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고 최대 두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적은 70/하루 5/일 60/205/250(+0.7AP)의 마법의 피해를 받고 2초 동안 속박된다. (사거리:일 000)​


    >


    프리즘 보호막(Prismatic Barrier)마그와잉 소모:60다시 사용 대기 시 때:하나 4/하나에 3/하나에 2/하나 하나/한개 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온 마법봉을 던지고 저와 오리에 맞은 편의 챔피언을 3초 50/65/80/95/하나하나 0(+0.2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한다. (사거리:하나 000)​


    >


    ​ 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마봉잉 소모:70/80/90/첫 00/쵸쯔쵸쯔 0다시 사용 대기 시 때:첫 0/9.5/9/8.5/8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Percent 미루텍지울 조성합니다(지속 가끔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고 적에게 60/첫 05/첫 50/첫 95/240(+0.6AP)의 마법 피해를 즉석 주기도 있습니다. (사거리:쵸쯔쵸쯔 00, 범위:3첫 0)


    >


    마지막 섬광탄(Final Spark) 나쁘지 않고 소모:일 00다시 사용 대기 시간:80/65/5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고 일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에 300/400/500(+0.75AP)의 마법의 피해를 줍니다. 마지막 섬광으로 적의 챔피언을 처치하면 다시 사용 대기 시간을 30/40/50%환불 슴니다. 적의 챔피언이 마지막 섬광에 맞은 후 일.75초 이내에 조치하면 다시 사용 대기 시간을 돌려받슴니다.마지막 섬광은 광채효과를 점화시켜 재적용시킵니다. (사거리:3340)


    >


    롤 시즌 9로커스 스킬 빌드는 R>W>E>Q순서로 찍어 줍니다.1레프에는 이베를 간다면 Q를 찍어 그것이 아니라면 E을 찍고 돈을 벌게 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W를 선마하는 이유는 높은 실드량으로 상대방에게 매우 이기적인 딜 교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Q스킬과 함께 여진과 시너지도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Q가 맞지 않으면 여진을 입기 어렵기 때문에 Q는 상대방이 들어올 때만 사용해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


    시즌 9의 여진 럭스는 속박과 프리즘보호막울을 통해서 라인전에서 원 딜과 함께 킬 학문을 노려보기 쉽기 때문에 점화를 듣는 것이 좋지만 생존력에 더 힘을 싣고 싶다면 방어막을 못 받고도 좋은 것은 됩니다. 하지만 제 경험으로 점화를 들었을 때와 방화막을 들었을 때 점화의 승률이 좋았습니다.


    >


    롤 시즌 9로코의 아이 템은 시작 아이 템은 당연히 주문 도둑의 칼을 들어주도록 하고 남은 돈으로 빨간 포션을 사다 주시겠어요. 한개 코어 시스템은 향로, 성배, 구원 세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고 뛰게 되지만 향로는 프리즘 보호막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아군의 공격 속도를 최대 30%까지 끌어올리는 아이 시스템과 그데프후도 충분히 쓸 만한 아이 시스템과 한 코어에서 괜찮아,마 괜찮고 관리가 힘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그리고 구원은 역 관광할 수 있는 변수를 만들어, 3명의 중국에서 자신의 편안한 것을 하나 코아에서 지르는 것을 시작으로 차례차례 올리세요.​ 구두는 로밍을 잘 가서 팀에 쉴드를 줘야 할 럭스의 특성상 기동력의 장화가 제1강인 헤르메스 나쁘지 않아 닌자의 구두는 개인적으로는 잘 알고 있던 가지만 AD와 AP의 비율로 유동적으로 늘리기도 합니다.


    >


    시즌 9로코의 카운터는 요즘 탑에서 잘 보이는 파이크입니다. 파익은 탑에서도 잘 보이지만 지원 라인에서도 현재 2티아로 사용되는 챔피언이자 파익은 궁극기가 실드 나의 방어력을 무시하기 때문에 죽기 쉽게 디루교를 해놓고도 체력을 곧 회복하기 위해서 상대할 일이 좀 복잡합니다. 죽이려면 점화를 들고 원딜과 함께 원콤을 낼 수밖에 없고, 언제나처럼 프루저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플레이해야 합니다.


    >


    라크스는 기본적으로 수체에서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여진을 해도 그랩류의 챔피언에 약할 것입니다. 쓰레기가 완전히 덮여 E 스킬을 사용해 버리면 가능한 한 킬 각입니다. 그러므로 스레스이 본인 급습을 상대할 때는 조 시게 룬을 고정적으로 받아들이도록 하고 6레프 해안에 싸운다는 마인드로 절대 성장할 때까지 사망하고는 안 됩니다.


    >


    이처럼 롤 시즌 9로코의 룬 템토우리카웅타ー에 대해서 조사 앗움니다. 럭스는 숙련도이기 때문에 망할 놈이냐 아니냐를 구분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속박 스킬인 Q를 남발하지 않고 조심스럽게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초보자가 모르기 때문에 자기, 쓰레쉬, 브루츠, 럭스 같은 챔피언을 사용할 때 쉽게 실을 쓸 수 있는 것이 핵심 스킬인 글러브와 속박을 남발하는 겁니다. 이 스토리인 즉, 스킬이 빠졌을 때 상대방에게는 킬각을 내기 위한 기회라는 점입니다. 이 점을 참고로, 럭스를 이용하시면 조금 스스로 마티아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